컨텐츠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 LOGIN
  • MYPAGE
  • SITEMAP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
  • 몽골어
  • 닫기
  • 크리에이티브인문대학
  • 미래융합사회과학대학
  • 디자인대학
  • IT공과대학
대학/대학원

브랜드ㆍ패키지디자인 트랙

ICT디자인학부 브랜드ㆍ패
키지디자인
트랙
BrandㆍPackage Design
Design
제품과 소비자의 커뮤니케이션을 극대화할 수 있는 트렌디한 컨셉을 주도합니다.
트랙 문의처 02-760-4157
트랙소개
관련 분야 비전'브랜드ㆍ패키지'트랙은 제품과 소비자와의 커뮤니케이션을 극대화시킬 수 있는 패키지디자인과 제품, 서비스의 콘셉트를 지속가능하게 만들어 줄 수 있는 브랜딩된 분야로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수요와 새로운 트렌드를 반영하고 커스터마이즈드된 디자인 창업에도 초점을 둔 분야임
양성인력목표브랜드 경험과 소비자 심리, 마케팅을 통합하여 혁신적 디자인 솔루션을 제시할 수 있는 학제적(융합적) 전문인력 양성
교 육 내 용창의적 발상과 조형표현, 공간구성 및 표현, 디자인문제에 대한 종합적 사고를 바탕으로 커뮤니케이션 매체의 특성을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기초, 핵심, 실무 활용 교과목으로 구성
트랙교육목표
기초창의적 발상과 조형표현 역량 함양
핵심공간구성 및 표현 능력, 디자인문제에 대한 종합적 사고역량 함양
심화정보 분석 및 시각화 역량, 커뮤니케이션 매체의 특성 이해 및 활용 역량 함양
활용디자인 기획 및 개발 역량
트랙육성역량
• 디자인문제에 대한 종합적 사고
• 창의적 발상과 조형표현
• 공간구성 및 편집
• 정보 분석 및 시각화
• 커뮤니케이션 매체의 특성 이해 및 활용
연계트랙
트랙->추천트랙->진로 분야
 
브랜드ㆍ패키지
디자인트랙
->단과대학내뉴미디어광고ㆍ
커뮤니케이션트랙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제품ㆍ서비스디자인트랙->패키지 디자인
   
VMDㆍ전시디자인트랙->전시 디자인
 
브랜드ㆍ패키지
디자인트랙
->단과대학외ICT융합엔터테인먼트트랙->UI/UX & 콘텐츠 디자인
   
기업경영트랙->브랜드경영
필수 교과목
•브랜드성공사례분석
•패키지디자인스트럭쳐
•POP디자인실험
•인포메이션디자인
•패키지디자인스튜디오
•창업브랜드실무
•창업상품개발프로젝트
자격증
직무역량 관련 자격산업디자인 기사, 컬러리스트 기사
기본역량 관련 자격포토샵, 일러스트레이션, CAD
졸업 후 진로
주요 직업브랜드 기획자, 패키지디자이너, 시각디자이너
융합 직업브랜드 전략, 아트 상품 개발 기획자, 그래픽디자이너

한성소식 HANSUNG NEWS


  • 제16회 지식재산능력시험 대비
  • 경제학과 기획 토크쇼1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