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 LOGIN
  • MYPAGE
  • SITEMAP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
  • 몽골어
  • 닫기
  • 크리에이티브인문대학
  • 미래융합사회과학대학
  • 디자인대학
  • IT공과대학
대학/대학원

글로벌비즈니스 트랙

사회과학부 글로벌
비즈니스
트랙
Global Business 글로벌비즈니스의 전반적인 교육을 통해 모든 기업문제의 솔루션을 이끕니다.
트랙 문의처 02-760-4057
트랙소개
관련 분야 비전무역, 서비스, 경영 전반에 걸친 분야가 과거 stand alone(1.0)시대에서 학문 및 산업에서 구분과 경계가 불분명해지는 convergence(3.0)시대로 진화하는 산업의 특성을 반영하고, 국제통상의 핵심인 국제경제와 국제무역실무를 기반으로 한 중, 중견 기업들의 이머징마켓 진출을 돕는 파이(π)형 인재 플랫폼을 제공함
양성인력목표글로벌 비즈니스 3.0에 적합한 산업과 업무에 대한 이해와 마인드, 수행 능력을 개발하는 데 중점을 둠. 세부적으로는 글로벌화에 대한 이해, 개인ㆍ산업ㆍ기업ㆍ정부ㆍ국가 수준의 글로벌의 의미 파악, 비즈니스와 비즈니스 프로세스에 대한 이해, 대표적 글로벌비즈니스 산업인 서비스무역에 대한 이해, 글로벌비즈니스 산업분석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함
교 육 내 용국제통상 3.0에 적합한 산업과 업무에 대한 이해와 마인드, 수행 능력을 개발하는 데 중점을 둠. 세부적으로는 글로벌화에 대한 이해, 개인·산업·기업·정부·국가 수준의 글로벌의 의미 파악, 급변하는 통상환경 분석 및 이해, 대표적 글로벌비즈니스 산업인 서비스무역에 대한 이해, 국제무역 마인드 고취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함
트랙교육목표
기초글로벌경제 환경과 글로벌기업, 글로벌경쟁에 관한 개념 이해
핵심글로벌 비즈니스를 위한 산업 및 구체적인 기업 사례에 관한 분석
심화글로벌 비즈니스의 마케팅, 재무, 전략의 단계별 직무 이해
활용기업의 글로벌 비즈니스 캡스톤디자인 및 인턴십을 통한 프로세스 이해
트랙육성역량
국제경제학과 국제경영학 이해 역량, MICE등의 서비스산업의 최신동향 및 이슈탐구 역량, 해외시장조사 및 컴퓨터를 활용한 서류작성, 의사소통 역량
연계트랙
트랙->추천트랙->진로 분야
 
글로벌비즈니스트랙->단과대학내국제통상트랙->글로벌무역금융전문가
   
기업경영트랙->글로벌마케팅전문가
   
금융데이터트랙->국제금융전문가, 외환딜러
 
글로벌비즈니스트랙->단과대학외컨설팅트랙->글로벌비즈니스컨설턴트
   
생산물류시스템트랙->글로벌패션마케터,
글로벌패션산업분석가
필수 교과목
•글로벌시대의 경영학원론
•국제금융론
•국제마케팅
•글로벌서비스현장실습 및 프리인턴쉽
•글로벌서비스캡스톤디자인
•금융파생상품론
•국제경영전략
자격증
직무역량 관련 자격유통관리사, 외환관리사, 감정평가사, FRM, AFPK, CFP
기본역량 관련 자격MOS자격증, 컴퓨터활용 능력(1급/2급)
졸업 후 진로
주요 직업유통관리사, 외환관리사, 감정평가사, FRM, AFPK, CFP, 경영기획담당자, 상품기획자, 행사기획자, 마케터, 마케팅전문가, PPL마케터, 네이미스트, 텔레마케터, 문화마케터, 미스터리샤퍼, 해외영업원, 영업 및 판매 관리자, 영업관리전문가, 보험설계사, 선박중개인, 복합운송주선인, 인사 및 노무 담당자, 교육 및 훈련 담당자 등
융합 직업스포츠에이전트, 체험상품기획가, 여행상품개발전문가, 의료관광코디네이터, 저작권에이전트, 키워드에디터, 소비자트렌드분석가, 프로젝션매핑디자이너 등

한성소식 HANSUNG NEWS


  • 제16회 지식재산능력시험 대비
  • 경제학과 기획 토크쇼1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