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랙홍보영상
트랙소개
- 트랙 소개
-
- 가상현실, 증강현실, 혼합현실 등 실감 기술을 적용한 디지털콘텐츠 시장의 발전과 더불어 엔터테인먼트 분야는 물론 국방, 재난, 안전, 의료, 교육 등 공공서비스와 제조, 농업, 미디어 등 산업, 과학기술 전 분야에 활용 가능한 디지털콘텐츠 제작 및 가상현실 소프트웨어 개발능력을 갖춘 융합형 소프트웨어 전문가를 양성
- 영상처리, 컴퓨터그래픽스, 가상현실, 디지털콘텐츠기획및제작, 게임프로그래밍 등 이론과 개발 실무능력을 학습하여 그래픽 및 영상기반의 융합 콘텐츠 및 소프트웨어를 개발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
- 교육목표
-
- 공학적 사고를 통한 콘텐츠 소프트웨어의 기초 이론 이해
- 능숙한 콘텐츠 제작 도구 사용 기술을 바탕으로 실무적 콘텐츠 제작
- 심화된 이론을 이용한 고급 콘텐츠 소프트웨어 설계 및 제작
- 콘텐츠 및 가상현실 소프트웨어에서 발생하는 제반 문제 해결
- 목표 양성 인력
-
- 게임, 애니메이션, 교육 등 다양한 산업 분야를 아우르는 인터랙티브 콘텐츠 개발 역량을 갖춘 인재양성
- 가상현실 장비 운영 및 관련 소프트웨어 개발 역량을 갖춘 인재양성
- 졸업 후 진로
-
- 영상기반 콘텐츠 제작자
- 게임, 영화, 방송, 광고 등 다양한 장르의 인터랙티브 콘텐츠 제작자
- 가상현실/증강현실/혼합현실 등 실감형 콘텐츠 개발자
- 게임프로그래밍 개발자
- 컴퓨터 비전 관련 소프트웨어 개발자
- 게임 그래픽 및 애니메이션 제작자
트랙전공역량
연계트랙

필수 교과목
- 웹프로그래밍기초
- 게임그래픽&애니메이션
- 영상처리
- 가상현실
- 디지털콘텐츠기획및제작
- 캡스톤디자인
자격증
- 직무역량 관련 자격
-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 멀티미디어 콘텐츠제작 전문가, 게임기획 전문가, 게임그래픽 전문가, 게임프로그래밍 전문가
- 기본역량 관련 자격
- 정보처리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