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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9111

[중요/필독] 2021-2 수강정정(서면신청)_온라인 접수

작성일
2021.08.13
작성자
IT융합공학부
조회수
192

2021-2학기 수강신청 정정원을 접수받습니다.

 

*해당 학과에서 개설하는 교과목에 한함

 

*기간(시간)이외에 전송된 신청제목 양식 지키지 않은 신청은 누락 위험 매우 높음

 

*선착순 아님.

 

*신청한다고 하여 꼭 수강신청이 되는 것은 아님.

 

*교수님 서명 없이 '신청서+사유서+증빙서류'만 제출하는 것 (추후 학과사무실에서 신청서 취합하여해당 교과목 담당 교수님께서 가능한 인원 내에서 우선순위 정하여 신청 이루어짐)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기존 서면신청을 학생들의 방문 없이 온라인 학과 메일을 통해 신청서를 받도록 제출 방법이 변경 되었으니

 

날짜시간 확인공지사항 필독 후 신청해주세요.

 

제출 기한과 방법에 대한 미숙지로 발생하는 문제가 없도록 꼼꼼한 확인 바랍니다.

 

 

개설 전공 학과 또는 트랙 (사이버보안트랙,사물인터넷트랙지능시스템트랙,ICT융합엔터테인먼트트랙) - 종합정보시스템 내에서 교과목 조회 시 '설강학과 기준

 

 

1. 접수 기간

 

서면신청 접수기간 : 8/24 07~ 8/26 12

 

공지된 기간과 시간외에 전송하실 경우 본인의 신청 메일이 누락될 가능성 (신청이 빠질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기간보다 일찍 보내시는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기한 외에 발송된 신청메일 누락은 추후에도 정정이 불가하오니미리 안내된 기간과 시간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접수 방법

 

정정원,사유서 작성 후 필요 증빙서류(아래 6번 증빙서류 참조스캔본 첨부

 

hsise@hansung.ac.kr 학과 메일로 전송.

 

정정원 전송 메일 제목 수강정정_(본인학번)_(본인이름) - 양식 꼭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3. 정정 가능 인원 :

 

수업별 해당학년학생(주야교차불가)(. 2학년 주간학생이 2학년과목인 'C언어' A반을 수강 인원이 모두 차서 신청하지 못했을경우 서면신청 가능),

엇복학 학생졸업학점에 문제가 생기는 4학년다전공자(복수전공부전공연계전공), 재학생

 

 

※ 수강신청 1차정정날인 8월 23일에 온라인으로 학년교차 가능하므로 최대한 해결하고 올 것.

 

※ 신청 학생의 상황에 따라 우선순위가 결정될 예정 (증빙서류 제출의 이유)

 

 

 

4. 신청방법 (선착순 아님)

 

 

1) 수강신청원에 학적 정보와 신청하고자 하는 과목명과목코드분반 등을 정확히 기재

 

->삭제할 과목이 있는 경우삭제 할 과목명코드분반도 기재수강 인원을 정확히 파악하기 위함

 

 

본 학과에서 개설하는 교과목에 한함 (삭제도 마찬가지)

 

IT응용시스템공학과정보시스템공학과사이버보안트랙사물인터넷트랙지능시스템트랙, ICT융합엔터테인먼트트랙

 

 

2) 각 과목에 대한 정정원과 함께 사유서와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제출

 

 

3) 1장의 정정원에 1개의 교과목만 신청해야 함 (첨부파일 참고)

 

->3개 과목을 신청하고 싶으면 정정원과 사유서 각 3장 작성그에 해당하는 증빙서류도 각각 첨부

 

 

※ 교수님 서명을 학생이 받을 필요 없이 증빙서류 등 파일 첨부하셔서 전송하시면 됩니다.

 

 

 

5. 사유서 (첨부파일 참고) :

 

 

-한 과목당 한 장의 사유서 작성

 

-서면신청을 하는 이유를 정자로 자세하게 기입한 후 조교에게 제출(설명이 불충분하다면 추가적으로 작성)

 

-교수님이 이를 읽고 결정하는 것이니 자세한 사유 기입 요망

 

-단지 시간표를 편하게 만들기 위한 주/야 교차 신청은 사유에 해당되지 않음

 

 

 

6. 증빙서류

 

 

아래의 증빙서류 목록 중 해당하는 것을 제출 합니다.

 

 

1) 필수지참서류

 

모든 학생들은 본인의 시간표를 제출해야합니다. (종합정보시스템 교무개인시간표조회)

 

 

 

<신청 사유에 따른 해당 증빙서류 제출>

 

 

마지막 학기마지막 학년인 학생(재수강)

 

종합정보시스템 성적 성적조회(누적화면을 출력

 

 

복수/부전공자

 

1전공의 시간표와 중복임을 증명할 수 있는 자료

 

-> 1전공 학과에서 최대한 문제를 해결 후 찾아올 것

 

 

*재직자

 

재직증명서 첨부

 

-> 아르바이트는 인정하지 않음

 

 

*원거리 통학자

 

거주지 주소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주민등록등본 등) & 통학 대중교통 시간표

 

-> 무조건 해주는 것이 아니고 주간 첫교시 혹은 야간 마지막 교시 수업인 경우 학교와 집의 왕복이 어려운 경우만 해당(최소 통학에 편도 2시간이 넘는 경우만 찾아오기 바람)

 

 

*기타 부득이 한 경우

 

해당되는 사정을 설명할 수 있는 서류 마련

 

-> 아르바이트학원 수강 등의 이유는 불가

 

 

 

7. 주의사항

 

 

반드시 본인이 직접 전송하시길 바랍니다.

 

서면신청을 통해 기본적으로는 주/야간 교차 수강 불허함

 

서면신청을 한다고 해서 꼭 수강신청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종합정보시스템에서 잔여 인원을 확인하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서면신청기간 후 학과사무실에서 담당 교수확인를 거쳐해당 학생들에 대한 선발 예정

 



 

문의사항은 학과사무실(02-760-4436)로 전화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동일교과목은 재수강일때만 전공으로 인정됩니다.

 

-[종합정보시스템 교과목 조회 -선택 과목의 교육과정 리스트]을 통해 전공인정 수업임을 확인할 수있습니다.

 

선택 과목의 교육과정 리스트에 본인 학과 ,트랙명 (2021-2학기)개설 과목으로 뜬다면 전공인정 수업입니다.

 

 

 

타과전공수강 (타과개설)을 원하시는 학생은 해당 학과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트랙 수업과 학과 수업사이의 전공학점인정 여부를 확인하시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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