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개
한국의 부동산시장은 시장이 대내외적으로 개방되면서 부동산시장과 금융시장이 통합되고, 창의적인 개발과 효율적인 관리를 통해 부동산 가치를 재창조하는 시장으로 바뀌고 있다.
한성대학교 부동산대학원은 이런 부동산시장의 변화를 이끌어 나갈 부동산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2000년 12월 설립되었다. 독립적인 부동산대학원으로서 국내 최초로 건국대학교 부동산대학원과 함께 교육부의 설립 인가를 받았다.
부동산대학원의 전공은 부동산시장의 변화와 맥을 같이 하고 있다. 부동산시장과 금융시장의 통합에 발맞춘 부동산투자금융 전공, 부동산 가치의 재창조 능력을 기르는 부동산개발 및 관리 전공, 그리고 두 전공을 지원하는 부동산평가 전공이 있다. 더 나아가 국내의 특수한 사정을 고려하여, 토지 관련 정보시스템의 현대화를 위한 지적 및 토지관리 전공을 개설하고 있다.
교육목표
부동산은 인간과의 관계 개선을 위한 실용적인 전문연구 분야이며, 토지와 주택의 문제, 부동산활동 문제 등을 다루는 응용과학이다. 따라서 부동산현상이나 부동산활동의 분석을 체계화하기 위한 법률, 경제, 경영, 사회, 문화, 지리, 건축 등의 종합적인 이론과 실무교육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부동산시장에 꼭 필요한 전문가를 양성한다.
개설과정 및 전공
-
- 석사과정
-
- 부동산금융ㆍ자산관리 전공
- 부동산도시개발ㆍ관리 전공
- 글로벌부동산 전공
- 스마트부동산ㆍ프롭테크 전공
fnctId=profl,fnctNo=410
fnctId=documentViewer,fnctNo=123
PDF 파일을 보기 위해서는 Acrobat Reader등의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Adobe Reader 설치하기